고객센터

자연과 사람이 조화를 이루는 친환경 주거공간을 만듭니다.

한양뉴스

[친환경건설산업대상] 공원·산으로 둘러싸인 그린 아파트 조성

등록일 2017.04.25 21:37     조회수 200


주거정비부문 대상을 수상한 한양건설의 평택 독곡 한양 립스는 공원과 산으로 둘러싸여 있다. 쾌적한 환경이 돋보인다. 교통과 생활 편의 시설도 두루 갖췄다.

이 아파트는 평택시 독곡동 300번지 일대 10만7647㎡ 규모로 지어진다. 지하 2층부터 지상 15층까지 총 21개 동 1444가구 규모다. 인기가 좋은 중소형 위주로 구성됐다. 전용면적 59㎡ A타입 439가구, 59㎡ B타입 86가구, 72㎡ 325가구, 84㎡ A타입 448가구, 84㎡ B타입 146가구다.

평택 독곡 한양 립스는 수도권 지하철 1호선 송탄역과 송탄시외버스터미널이 차로 약 5분 거리에 있어 수도권 이동 등 교통 여건이 좋다. 인근에 송북초등학교, 송탄중학교 등이 있어 교육 여건이 좋은 편이다. 송북동 주민센터, 하나로마트, 송탄중앙병원 등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LG·삼성 인근 평택 독곡 한양 립스

평택은 개발 호재가 풍부한 지역이다. LG 디지털 산업단지가 3km 내에, 삼성전자 고덕산업단지가 4km 내에 들어선다. 배후 수요만 약 18만 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부터 미군 부대가 용산에서 평택으로 이전함에 따라 주택 수요도 늘어날 전망이다.


또한 평탄송탄산업단지·장단산업단지·칠괴산업단지와 가깝고 인근에 고덕국제신도시가 있어 주변 개발에 따른 수혜도 기대할 수 있다. 2020년까지 5만4000가구가 들어서는 고덕국제신도시에는 13만5000여 명이 거주할 예정이다. 올해 하반기에는 KTX평택지제역이 완공돼 평택 주민들의 이동이 더욱 쉬워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 단지는 친환경적인 요소도 잘 갖췄다. 단지 뒤편으로 산이 있고 주변에 공원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산과 어우러진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 단지 곳곳에 소규모 공원과 놀이터, 조경 등이 잘 조성돼 있다.

단지 내에는 샤워실와 락카룸을 갖춘 골프연습장과 헬스장을 비롯해 모래놀이방·레고놀이방·어린이집 등 어린이 놀이시설과 보육시설을 갖출 예정이다. 스터디룸·문고·카페 등 성인 편의시설도 들어선다. 한양건설 관계자는 “주변 시세보다 경쟁력 있는 분양가가 책정될 예정인 데다, 친환경 설계와 주변 자연 환경 여건이 좋다는 점 등을 고려할 때 차별화된 삶을 누리려는 수요층의 관심이 많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평택 독곡 한양 립스는 지역주택조합으로 오는 8월에 조합원 모집에 들어갈 예정이다.


[출처: 중앙일보] [친환경건설산업대상] 공원·산으로 둘러싸인 그린 아파트 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