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자연과 사람이 조화를 이루는 친환경 주거공간을 만듭니다.

한양뉴스

한양립스, 숲세권 신도시 ‘광주 지산 국립공원’ 무등산 자락에 '앉다'

등록일 2017.04.25 21:39     조회수 204



한양립스, 숲세권 신도시 ‘광주 지산 국립공원’ 무등산 자락에 ‘앉다’
병원 대형마트 초·중·고·대 생활인프라 풍부...광주전지역 20분 내 이동 편리한 교통편



[앵커 송준규 아나운서]
요즘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소위 ‘숲세권 아파트’들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숲과 역세권을 합성한 신조어라고 하는데요.

립스라는 새로운 브랜드로 친환경 에너지 절약형 주거 공간 조성을 모토로 내건 한양건설이 전남 광주 무등산 자락 ‘숲세권’에 ‘한양지산립스’ 건설에 나서 지역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오주은 리포터입니다.



[INT 정현로 / 광주광역시 동구 계림동]

“지산동이 학군도 좋고 조선대학교, 조대병원, 전남대병원도 가깝고...700만 원 대로 아주 저렴한데 아파트 뒤에 무등산이 있어서 저희가 생활하기에 너무 편하다고 생각해서 선택하게 됐습니다”




[REP 오주은 리포터]

무등산은 사계절 철쭉과 단풍 설경 등 변화무쌍한 자연이 숨쉬는 광주 전남 도시민들의 최대의 휴식처입니다.

천혜의 이 국립공원 자락에 교통과 생활의 편리함까지 모두 갖춘 한양지산립스가 들어섭니다.

10분 거리에 이마트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지산유원지 등이 있고, 호남 최고의 의료시설인 전남대병원과 조선대병원이 위치해 있습니다.

장원초 동산초 살레시오여중·고 조선대 등이 도보 10분 거리에 있습니다.

한양지산립스는 국립공원인 무등산을 산책로로 3분 거리에 지하철역을 둔 요즘 인기 있는 속칭 ‘숲세권’입니다.

광주 전 지역을 자동차로 20분 내 이동할 수 있는 편리한 교통여건과 아파트 부지를 감싸 안은 무등산과 국립공원을 산책로로 하는 자연환경은 한양립스가 추구하는 ‘자연을 더한 삶’을 그대로 닮았습니다.

464세대 모두 남향 위주 4베이로 무등산 조망과 채광을 극대화했습니다.



[INT 방선아 / 광주광역시 남구 월산동]




“한양건설에 대한 신뢰가 있었기 때문에 관심이 있어서 오게 됐고요. 수납공간이나 이런 것들이 여자들의 생활에 있어 편리하고, 드레스룸 같은 경우에도 매우 크게 다른 아파트에 비해서 나왔더라고요. 가격대도 굉장히 좋게 나왔고. 발코니 같은 경우에도 무상으로 1차 조합원에게 부상이 되는 부분이라서 여러모로 실용적이라고 생각했어요”

무엇보다 토지확보는 물론 이주동의서까지 완벽하게 받아놓은 상태에서 주변보다 200여만 원 이상 싼 확정가격에 공급된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INT 승영수 / (주)센트럴아이시티 대표]
“저희 지산동 한양립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95% 토지확보가 돼 있는 사업지로서 광주 신규 아파트보다 200만 원 정도 분양가를 저렴하게 해서 조합모집을 하고 있습니다. 10년 만에 동구에 지산동 한양립스라는 아파트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많은 성원 부탁드리겠습니다”

[STD 오주은 리포터]
광주 동구는 미분양관리지역인 북구와는 달리 시 차원의 재개발 노력으로 주거환경이 빠르게 개선되고 있는 지역입니다.

또 최고의 의료시설과 문화시설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학군과 어우러지며 젊은층의 유입이 급속히 늘고 있는 신도시이기도 합니다.

이 때문에 한양지산립스의 ‘더 좋은 지산동의 시작’이 기대되는 대목입니다.

프레시안TV 오주은입니다.





[편성책임] 임창섭
[취재] 김진흥
[정리] 안정은
[책임PD] 정재화
[AD] 정종국
[앵커] 송준규 아나운서



관련기사

- 한양건설, 화성 조암에 ‘세상에서 가장 큰 쉼’ 립스 건립